건강 / / 2022. 11. 3. 21:50

편도결석,편도결석 빼는법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가 일상화 되어있는 요즘 어느 날부터인가  입냄새가 심해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식후 양치를 꾸준히 했는데도 입냄새가 심해졌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편도결석의 원인과 편도결석을 빼는법에 대해 정리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도결석의 원인

편도결석
<편도결석 출처-하이닥>

 

편도결석의 원인

① 지저분한 구강 위생 상태 : 가장 큰 이유가 이빨을 제대로 닦지 않거나 청결하지 못해 편도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② 만성 편도염 : 만성으로 편도염이 있으신 분들이 편도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③ 체내 수분 결핍 : 물을 자주 마시지 않거나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편도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④ 극심한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죠! 스트레스가 심하면 침분비량이 줄어들어 입안이 건조해지면서 세균이 번식해 편도결석이 쉽게 생긴다고 합니다. 

 

 

편도결석을 빼지않고 치료를 늦추게 되면 물렁했던 편도결석이 딱딱해지고, 추후 심각한 악취가 발생돼 사회생활이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큰 불편함을 일으키게 됩니다. 방치해서 더 심해지기 전에 초기에 편도결석 빼는법을 익혀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치과나 이비인후과 등을 통해 편도결석을 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편도결석은 일반적으로 기침이나 재채기 혹은 양치를 할때 저절로 빠져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깊숙히 박힌 편도결석을 빼려면 편도결석빼는법을 익혀서 인위적으로 제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에 사람들이 눈에 보이면 손가락으로 뺀다거나 핀셋을 이용하여 뺄려고 하지만 상처라도 나면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이 방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① 물 자주 마시기 : 물을 자주 마시면 입안에 건조를 예방하여 세균증식을 막는다고 합니다. 이에 한번에 물을 많이 마시려 하지 마시고 자주 물을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면봉 사용 : 많은분들도 아시고 계시다싶이 면봉으로도 편도결석을 뺄 수 있습니다. 면봉에 물을 조금 묻히고 편도결석이 있는 부위를 조금씩 눌러서 제거해 줍니다. 너무 강하게 빼려고 하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히 해야합니다. 

③ 구강세척기 사용 : 구강세척기는 물줄기를 이용해서 편도결석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직접적으로 손가락이 닿지 않아 위생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④ 구강청결하게하기 : 편도결석빼는법 중 가장 기초적인 부분입니다. 구강상태가 청결해야 편도결석이 생기는 것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항상 구강을 청결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편도결석과 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